웬만해서는 1번이었으면 좋겠네요.
1. 스페셜 패스 최종 보상.
장점: 패스 구매 시 포인트를 채웠다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골든 파라곤 X처럼)
단점: 무과금은 절대로 얻지 못하며, 빠른 획득이 어렵다.
2. 업그레이드 기어
장점: SVIP 핸드봉 미션 같은 노가다 미션이 있을 경우 획득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과금 천장 역시 어느 정도 존재한다.(제가 크로노스 X를 SVIP봉으로 뽑았죠)
단점: 미션이 있고 돈이 별로 없을 경우 노가다를 해야 된다. 만일 미션이 없다면 그냥 현질 유도가 된다.
이상적인 조건: SVIP 핸드봉 반복퀘로 획득 가능하게 할 것.
3. 시간의 상점
장점: 꿀패를 찾는다면 거의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제가 그렇게 어벤저 V1 19대 냠냠했습니다.)
단점: 어벤저 V1 사태를 봤듯이 파츠 인플레이션이 유발된다. 또한 같은 과금을 하더라도 신규 유저와 오래 한 유저가 동일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제가 어벤저 V1을 얻고도 여기에 대해서 비판한 이유)
이상적인 조건: 파츠가 이미 풀렸다면 모를까 풀리지 않았다면 분해하지 못하게 하거나 분해해도 레어 파츠가 나오게 할 것.(어벤저 V1이 이 때문에 비판을 받음)
4. 마술모자
장점: 패가 어느 정도 나갈 때까지 기다리면 마술 지팡이를 절약할 수 있다.(제가 롤러 붓 X를 획득한 방법입니다. 물론 스펙터 V1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음)
단점: 매크로가 판친다. 게다가 비인기패는 방치된다. 결과적으로 운 없으면 아무리 현질을 해도 못 뽑는다.
이상적인 조건 및 필요한 사항: 모든 패에 신차가 나오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패 균형을 맞출 것. 그리고 노가다로라도 지팡이를 획득할 수 있게 할 것.
5. 랜덤 상자
장점: 운이 정말 좋으면 무과금 획득 가능(제가 그렇게 크롬 버스트 V1을 가져갔습니다.)
단점: 만일 얻지 못하면 얼마가 깨질 지 모름
6. 카트 컬렉터 상자
장점: 제한 기간이 없으므로 무과금이나 저과금도 '언젠가는' 얻을 수 있음.(제가 비트 V1 출시 몇 달 만에 비트 V1을 얻었죠.)천 분의 일의 확률을 뚫지 못하더라도 카트 카드는 언젠가는 쌓이게 되어 있음.
단점: 역시 얻지 못할 경우 얼마가 깨질 지 모름. 물론 랜덤 상자보다는 확실히 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