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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통합속도 및 익시드에 대한 의견
2021-09-12 강추 아이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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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이라 결론부터 말하자면 통합속도를 매빠와 현재 통합속도의 중간지점으로
조금만 더 빠르게 패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카트유저 평균(?)이라는 엘투라이센스 유저입니다.

속도패치가 생긴 이후 스피드와 아이템 모두 며칠 해본 결과
스피드는 카트바디와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크게 불편함이 체감이 되진 않았고
아이템은 고인물과 다른 일반유저간의 간극이 매우 벌어진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템은 우선 지름길이 있는맵 절반가량이 일반적인 주행(그립주행 혹은 1순부)시 
지름길을 타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이 경우 1랩부터 지름길을 타기 위해
시작부터 아이템을 긁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이는 기존 보통채널에서도 흔히 보이던 문제)

공동묘지 비밀의 해골제단 같은 경우는 아이템을 하면서 3연타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엘원 이상의 고인물들만 1랩부터 지름길을 타고 그 이하 대다수의 유저들은 아래길로 가게 됩니다
고인물유저를 1등으로 보내고 미들순위팀원들이 아이템을 긁어 뒷순위가 부스터 등을 
확보하지 못하게 방해하면 3랩 내내 지름길 한번 못타고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다만 템긁은 추후에 테스트채널처럼 두개를 먹으면 투명하게 되도록 패치할 것 같긴 합니다)

카트바디의 선택은 러너,물차,미들,싸이렌 등의 포지션별 다양성을 위한 것이 아닌
오직 기동성만을 위해 홍련같은 카트가 대다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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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패치는 엔진업그레이드와 상향된 카트바디의 스펙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이루어진 것인데
아이템에서의 익시드는 너무 짧아 활용이 어려운 것도 문제가 되었습니다

익시드나 엔진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튜토리얼도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뉴비나 복귀유저들은 엔진의 개념을 몰라 아주 느린 옛날카트바디를 타고 있거나
누가 알려주기 전까지 익시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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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매빠채널의 유저가 가장 많았던만큼
아이템과 타임어택에 매빠를 두는 방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통합채널의 속도를 조금 상향하거나(5km/h정도 상향)
아예 아이템채널:아이템매빠/ 스피드채널:스피드통합 과 같이 두 속도를 다르게 하는 방향을 건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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