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스피드전TIP카트라이더에서 살아남기
2021-01-20 강추 아이콘 3
조회 1262 신고 신고아이콘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자체는 캐쥬얼 레이싱 게임이면서 유저들 사이에선 전투(?)게임이라고 불린다. (나는 현재 프로필에서 보이듯이 마엠블이다. 내가 카트라이더를 하면서 모아온 엑기스니 잘 활용하길..) 이러한 카트라이더 고인물유저에게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첫번째. 솔직히 말하면 연습이 답이다 계속 하다보면 안되는건 없다. (정말 똥손이 아닌이상..) 하지만 연습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점인데 일단 이 팁은 스피드유저에게만 해당된다는 점을 알고가자. 연습을 하기전에 이미지 트레이닝을 먼저해보는것이다. 레이싱 게임이라는 것은 타임 즉, 시간싸움인 것이다. 코너에서 어떻게 해야 기록이 줄어드는지, 감속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먼저 알고간다는 말이다. 초보자들은 분명 무작정 좋아하는 맵을 비효율적으로 달릴 것이다. 하지만 이럴경우 시간도 오래걸리고 실력도 잘 늘지 않는다. (재능충이 아닌이상..) 먼저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고 내가 어떻게 하면되는지 고민해보는것이다. 원래 뭐든 처음할때는 직접 무언가를 하는게 아닌 개념을 쌓는게 중요하다. 카트의 종류, 트랙의 종류, 드리프트 기술, 유저들이 많이 쓰는 용어 등등 공부해보는 것이다. 공부도 힘든데 왜 이런 것까지 이렇게 하냐고 한다면 세상에 노력없이 되는건 없다. 냉정하게 받아들이자. 

두번째. 개념을 어느정도 쌓았다면 이제 그 계획들을 실행하는 것이다. 자신이 생각한대로 움직인다면 다행이겠지만 처음부터 그런 경우는 없다. 분명 내가 생각한대로 잘 움직여지지 않을 뿐더러 짜증도 날것이다. (나도 그랬기 때문에) 하지만 이 과정을 잘 참고 견뎌야 고인물들의 세계에 발이라도 담글 수 있다. 처음엔 맵 이해도를 높이고 점점 기술들을 응용해서 맵에 적용하는것이 첫번째로 해야할 일이자 과제이다. 짜증난다고 포기하면 그저 시간만 허비하고 실력은 늘지 않는다. 공부던 게임이던 죽을등 살등 해서 꼭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자.

마지막으로 세번째다. 맵의 이해도를 쌓고 어느정도 숙달이 됬다면 이제 자신이 내공을 쌓자. 주행이 어느정도된다면 순위를 지키는 디펜스를 배우고 멀티에서 점차 스스로 감을 익힐때까지 연습하는 것이다. 1등에 목표를 두지 말고 실수없이 내가 하고자하는 주행을 열심히 하면 그걸로 된 것이다. 세번째 단계까지 온다면 적어도 엘투정도 될것이다. 엘투가 되려면 게임을 하루에 3시간에서 4시간정도 투자를 하면서 5개월 이상을 해야 될까말까다. (물론 평균적인 경우니 크게 의미를 두지말자.)
세번째를 적용하면서 센스를 기른다면 엘원 마엠까지는 손쉽게는 아니지만 잘하면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레이싱 게임의 생명은 빌드를 잘 외우면서 내 생각을 적용하는 것이다. 빌드를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실력의 차이가 하늘과 땅차이로 갈린다. 글로만 읽으면 지루하고 이게 뭔말인가 싶겠지만 내가 직접 해보고 겪은 일이고 정말 카트를 잘하고 싶다면 참고해서 나쁠건 없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해서 안될건 없다. 노력해보자
(이런 글을 퍼가면 굉장히 기분나쁠 것 같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