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스피드전TIP뉴비를 위한 스피드전 TIP
2020-10-05 강추 아이콘 4
조회 381 신고 신고아이콘

사실 잡팁이라고 썼지만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그러나 많은 뉴비분들이 모르시는 부분들이 있는거 같다고 느껴서 글을 좀 끄적이게 됐습니다.




우선 출부를 쓰고 나서 첫 부스터를 모으는 과정에서 대다수의 뉴비분들이 첫 부스터를 굉장히 못 모으시더라구요

이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가 볼 때는 출부의 가속이 최대치가 되는 시점에 드리프트를 하지 않는게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출부 소리를 들어보시면서 가장 가속을 많이 받는 끝 시점에 커팅을 넣으시면 부스터가 한 번에 잘 찰 겁니다.




다음은 숏풀 활용인데 역시 많은 뉴비분들이 코너에서 드리프트를 할 때 그냥 커팅 넣듯이 드리프트를 한 번 확 하고 가시더라구요 

이렇게하면 게이지 60에서 많아봐야 80까지 밖에 안찹니다. 

하지만 숏풀을 치면 숏을 하는 시점에 차에 탄력이 생겨서 그 다음풀로 게이지를 100까지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숏풀을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보면 출부를 쓰고 첫 부스터를 빠르게 모은 후 다음 코너에서 숏풀 혹은 끌기를 쓰면서 초반에 순위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구도가 나옵니다.




다음으로 필수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하는 기술이 뉴커팅이라고 생각하는데 톡톡이 같은 기술들은 마스터하는 것이 어렵고 설령 할 줄 안다고 해도 다 좋은 톡톡이를 구사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뉴커팅은 구사만 할 줄 알면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익히시는 것이 좋습니다. 

뉴커팅은 처음에 할 때는 어색하고 커팅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 세 키를 한 번에 누르는 것을 잘 적응하지 못해서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빌리지 운하 같은 트랙에서 가운데로 달리면서 30분 정도만 연습하셔도 바로 마스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앞키에서 무슨일이 있어도 손을 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연습하시면 조금 더 쉽게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는 무조건 앞을 보도록 돌아와야 한다는 사실도 기억하시면 나름 꿀팁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참고 
(뉴커팅은 왼쪽으로 한다는 가정하에 앞키에서 손을 떼지 않고 좌측 방향키를 눌렀다가 차가 왼쪽으로 갔을 때 좌측방향키를 떼지않고 그대로 오른쪽 방향키도 눌러서 차가 다시 앞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오른쪽으로 한다고 하면 같은 방식으로 오른쪽 키를 눌렀다가 오른쪽 키를 떼지않고 왼쪽 키를 눌러서 차가 다시 앞을 보게 만드는 것입니다. 
뉴커팅은 감속이 그렇게 심하지 않고 또 최소의 활동반경으로 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는 기술이라서 게이지회복 등을 목적으로 자주 쓰는 기술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을 종합해보면, 

출부가속으로 첫 부스터를 빠르게 모으고 숏풀 등으로 그 다음 코너에서 부스터를 다시 빠르게 모으고 

부족한 게이지들은 뉴커팅으로 회복을 하면서 주행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최소한 1랩까지는 상위권을 유지하실 수 있으실거고 카트에 흥미를 붙이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결승선도 1등으로 통과하고 싶으시면 최적화 끌기나 톡톡이 같은 것들을 찾아보시면서 스스로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