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초반에 부스터 한 개 빨리 모으는 기술
2021-02-05 강추 아이콘 2
조회 456 신고 신고아이콘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초반에 부스터 1개를 빨리 모아서 치고 나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뉴커팅 이라는 기술을 알고 계신가요?
카트라이더를 가끔씩 하시는 초보 분들 한테는 뉴커팅보다 커팅이라는 기술이 더 익숙 할 것 입니다.
하지만 커팅보다 뉴커팅이라는 기술은 차체를 똑바로 잡으면서 빠르게 부스터 한 개를 모으는 법입니다.
뉴커팅은 중국, 대만 카트라이더에서 화제가 된 주행 기술로, 한국에는 런민기가 처음 전파했습니다.카트라이더의 물리엔진 버그를 이용해서 매우 빠른 속도로 게이지를 채우는 기술입니다. 초창기에는 고인물 드리프트라는 별칭으로, 난해한 테크닉 취급을 받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생각보다 쉬운 기술 난이도와 그 유용성이 드러나며 현재는 최적화나 커팅과 같은 카트 주행의 기본기로 여겨질 만큼 중요도가 올라간 기술입니다. 실제로 본격적으로 뉴커팅이 알려진 2019년 이후의 카트라이더 리그에서는 거의 모든 선수들이 뉴커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진 키를 누르는 중 꺾고 싶은 방향키와 드리프트 키를 누르고, 어느 정도 방향이 꺾였다 싶으면 이 키들을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아까 누른 방향키의 반대 방향 키를 누릅니다. 그리고 차체가 다시 앞을 향하게 되면 전진 키를 제외한 모든 키를 동시에 떼는 것으로 사용 가능해요.연속으로 쓰고자 한다면 드리프트 키는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그냥 달리다가 좌우로 머리 한 번 터는 느낌이에요. 시전 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 접했을때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는 커팅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 쉬프트를 두 번 누르는게 습관화 되어 있고 처음에는 두 방향키를 동시에 누르는 것이 상당히 어색하게 느껴져서 인데요, 뉴커팅은 실용성도 정말 좋고,기록 단축에도 영향이 되어 꼭 숙지하셔야 할 기술입니다...


초반부터 길이 좁은 트랙, 초반에 빨리 부스터를 모으고 치고 나가야 하는 트랙에서 초반에 많이 쓰이고, 주행 중에도 뉴커팅은 필수로 연습하기 좋은 맵은 빌리지 고가의 질주의 긴 트랙입니다. 모든 트랙에서 실용성이 높은 뉴커팅, 초반에 부스터 빨리 채우고, 주행 중에도 쉽게 뉴커팅을 사용해 보세요!!

출처:https://namu.wiki/w/%ED%81%AC%EB%A0%88%EC%9D%B4%EC%A7%80%EB%A0%88%EC%9D%B4%EC%8B%B1%20%EC%B9%B4%ED%8A%B8%EB%9D%BC%EC%9D%B4%EB%8D%94/%EC%A3%BC%ED%96%89%20%EA%B8%B0%EC%88%A0

(보면 뉴커팅에 도움이 되는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5CshgFuyLjg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