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플라잉펫 악마에 대한 고찰(뒷북주의)
2021-02-16 강추 아이콘 9
조회 381 신고 신고아이콘
이 글은 플라잉 펫 악마를 멀티플레이에서 일주일동안 끼고 난 후에 쓰는 후기와 같은 분석 글이며
생각보다 많이 뒷북을 치는 것 같긴 하지만 이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플라잉 펫 악마는 유일하게 더욱 강력한 드리프트 탈출력 증가 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플라잉 펫입니다.
드리프트 탈출력이란 드리프트를 일정거리만큼 하고 난 후에 드리프트를 끊을 때 사용되는 능력치를 말하는데요.
드리프트 탈출력은 드리프트를 사용하며 코너에 들어갈 때 드리프트가 끌려서 라인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 드리프트를 자유대로 사용하는 것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무슨 의미냐하면, 드리프트가 내가 원하는대로 끊을 수 없다면 라인이 다 흐트려지고 결국에는 최악의 상황에는 순위표에서 멀어지는 상황(오버해서 씀)까지 나오게 됩니다.
즉슨, 드리프트 탈출력은 그만큼 내가 어느정도까지 내 자유대로 드리프트를 제어할 수 있는가, 내가 어느만큼 드리프트를 더 끌고, 그리하여 최대 어디까지 톡톡이의 속도를 올릴 수 있는가를 크게 받쳐주는 능력치가 되는 것입니다.
이 플라잉 펫 악마에는 더욱 강력한 드리프트 탈출력 증가가 붙어있기에, 드리프트 탈출력이 50이나 올라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레어 바퀴 10(1000)에서 레전드 바퀴 10(1050)까지 올라가버리는 아주 좋은 상황인 것이죠.


그럼 이제 이 플라잉 펫이 생각보다 비주류인 이유를 알아봅시다.
이 플라잉 펫 악마가 별로 사용되지 않는 제일 큰 이유가 출발 부스터가 느리는 점입니다. 
대부분 공방에서는 초반에 치고 나가서 상위권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메타가 예전에서부터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는 메타인데요.
그런 메타에 출발부스터 관련 퍽이 하나도 붙어있지 않은 플라잉 펫 악마는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출부관련 퍽이 하나도 없는 좋지 못한 플펫이다'라는 생각이 뇌리에 박혀있는 것이죠.

이번에는 이 플펫이 멀티에서 좋은 이유를 알아봅시다.
일단 카트라이더에는 다들 아시겠지만 견인속도 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초보분들이 모를 수도 있는 시스템인데요.
생략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간단하게 말해서 아랫순위가 윗순위를 최대한 따라잡을 수 있도록 속도를 올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자면 1등은 속도 300으로 달리고 있다면,  이 아랫순위는 1등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1등과의 거리에 따라 속도가 빨라지는 것입니다. 1등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1등과 속도가 비슷해지고, 1등과의 거리가 멀수록 이에따라 속도 또한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이 견인속도를 이용하면 초반 출발 부스터로 인해 상위권과의 거리가 살짝 멀어진다 하여도, 견인속도와 드래프트를 이용하여 충분히 상위권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이득은 유튜버 X독(현재는 군대에 계시는)이라는 분이 방송에서 말씀을 하셨듯이 비록 출부가 딸린다 하더라도, 상대방은 이미 출부를 쓰는 퍽에 이미 능력을 다 써버린(출부 이후로 능력이 없는)상황이 나와버리지만, 플라잉 펫 악마는 계속해서 퍽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이 플라잉 펫 악마는 뉴비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되, 고수분들께는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뉴비분들은 맵을 모르는 경우나 라인을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상위권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도 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고수분들의 경우 이미 충분히 맵에 대한 이해도가 쌓여있기에, 설령 출발 부스터가 모자라다 하여도 상위권을 따라잡을 기회가 여러번 오는 것이지요.


사용 후기입니다.
확실히 출발부스터는 느리긴 하지만, 견인속도로 인해서 출발 직후에 상위권과의 거리가 그닥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충분히 초반에 드래프트로 역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플라잉 펫은 빌리지 운하 맵에서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 플라잉 펫을 끼고 드래프트를 받으며 코너구간을 지나갈 때, 굉장한 코너링 속도로 상위권을 따라잡을 수 있으며 역전할 수 있는 상황까지 정확히 나옵니다. 
실제 공방 사람들의 반응으로는 '코너링 지나가는 속도에 놀랐다'와 비슷한 반응이 많이 보였습니다. 
다른 플펫은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인 만큼, 적응되면 적응될수록 
능력이 점점 빛을 바래는 플라잉펫인 것 같습니다.


약파는거 아니니까 다들 한번씩 꼭 써보시길
아니다 한번은 쓰지 마세요 여러판 써보십셔

(어택에서 쓰지 마세요 ㄹㅇ 멀티 전용펫입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