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공방에서 관심 끌기 좋은 카트
2021-02-17 강추 아이콘 1
조회 492 신고 신고아이콘
※ 주관적인 생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황 9 : 이건 현재도 합성으로 획득은 가능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기가막힌사람' 때문에 유명해져서. 물론 X 엔진이 나온 지금은 사실상 막자용이나 예능용으로만 쓰입니다. 흰 소 X 역시 나중에 비슷한 처지에 놓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블랙비틀 9, 히페리온 X : 역시 이 카트들은 현재 획득할 수 없을 뿐더러 획득 가능 당시에도 캐시 빙고로 나왔기에 획득은 어려웠습니다. 근데 둘 다 성능이 유니크 치곤 안습이라서....(각자 자신이 속한 엔진의 레전드 카트에 밀림. 블비9는 멘티스 9나 골스블 9한테 밀리고, 히페X는 고파츠 파라곤 X한테 밀렸습니다.) 이 중 히페리온 X는 X엔진이면서 여러 번 획득이 가능했었기에 유니크 파츠 X가 나오기 전에 유니크 파츠 X의 역할을 한 적이 있었다.
아르테미스 9 : 블랙비틀 9나 히페리온 X처럼 빙고로 나왔으나, 당시 행운의 파란 용 보석을 많이 뿌렸어서 위의 두 카트에 비해서 획득은 더 쉬웠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지금은 획득할 수 없으며, 더군다나 카트라이더가 떡상하기 전에 나왔기에 이거 타면 관심을 좀 받습니다. 성능은 JIU 최강이며, X엔진 레어와 비슷하다고 봅니다.(분해하면 레어 파츠가 나오나, 희소성 때문에 분해할 사람은 별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TRG 21 X : 출시 당시엔 뿌려진 수량도 적었으나, 2020년 4월 버닝 황금 상자에서 다시 뿌렸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획득 불가. 참고로 성능은 레어 치고는 안 좋은 편이며, 레전드 파츠를 박아도 그리 좋지는 않다.
카트라넥, 카트라넥 X : 이건 가진 분은 많지 않지만 다들 아시죠. 후진 속도가 정신 나갔습니다. 두 번 다시는 획득할 수 없는 건 덤.
골든 파라곤 SR-R : 1400대만 풀린 카트바디. 하지만 이것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유저가 적어서 비판을 받기도 했다.
쇼 X : 역시 지금은 획득할 수 없으며, 뿌려진 수량도 300대로 적습니다. 근데 한삼변이 그걸 분해했죠.
아르테미스 X : 44대 정도만 풀린 카트바디. 희귀성은 역대 최강. 아쉽게도 성능은 히페리온 X와 동일하면서 고파츠 파라곤 X한테 밀린다.

+추가: 트랜스포머 시리즈 등의 제휴차.
라쳇 : JIU엔진이지만 사이렌실드 때문에 어느 정도 쓸 만 합니다. 문제는 그 사이렌실드의 지속시간이 2초로 반토막 나서....
미니쿠퍼S Type - X : 2006년 쯤에 극악의 퀘스트로 얻을 수 있었던 제휴 카트.
헬로키티 스쿠터 : 골든 스톰 블레이드(Z7) 다음 갔던 Z7 최강 바이크
푸조
골든 코튼 X : 성능은 레전드 치곤 좀 별로. 하지만 출부가 패치로 상향돼서 약간은 쓸만함.

번외 : 
연습카트 X :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이건 말 그대로 기본 카트. 이걸 타면 핵으로 오해받는다. 가끔 핵쟁이 코스프레 할 때 타는 경우도 있다.
레전드 파츠 X, 유니크 파츠 X : 분해하라고 나온 카트라서 성능은 시원찮다. 보통은 분해하지만, 몸빵이 쓸데없이 좋아서 막자용이나 데스매치용으로 간혹 쓰인다. 유니크 파츠 X의 경우 유니크 등급 카트 중 유일하게 수급이 여러 번 가능하지만, 그래도 분해하면 유니크 파츠가 나오기 때문에 얻기가 쉽지 않다.

※ 크로노스 X 역시 두 번 다시는 얻을 수 없으나, 무과금 또는 저과금 유저가 꽤 많아서 뺐습니다.
※ 골파SR-R를 제외한 R시리즈 역시 상점에서 캐시 구입 또는 랜덤 상자로 얻을 수 있었기에 일단 빼놨습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