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스피드전TIP막 카트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스피드전 팁(정성글)
2021-02-17 강추 아이콘 7
조회 482 신고 신고아이콘
0.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카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뉴비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고수 분들도 읽어보시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지적하셔도 좋습니다^^.

아래 글의 번호는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번호를 매긴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맵을 외우셔야 합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입니다. 여기서 맵을 외운다 함은, 이 다음에는 어떤 코너가 있고, 이 다음에는 지름길이 어디에 있으며, 갈림길이 나온다면 어느 곳으로 가는 게 더 빠른지 등을 아는 것을 말합니다. 중요하지 않게 생각해 자칫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맵을 제대로 외우지 않을 경우 벽에 박거나 크게 감속을 먹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ex : 도검 월하문 맵의 마지막 다리 구간에서 왼쪽 다리로 갈 경우 다음 다리 공략이 어려우나, 간혹 초보 분들은 왼쪽 다리로 가는 경우도 있더군요....).

모든 맵을 다 외우실 필요는 없고, 게임을 하다보면 자신이 생각하기에 많이 나오는 맵인데 맵 구조를 잘 모르는 맵이 있을겁니다. 그런 맵들을 타임어택에서 혼자 해보며 외우시거나, 복잡한 구조의 맵이라 어디로 가야 가장 빠른지 혼자 알기 어렵다면 유튜브에 그 맵의 빌드를 찾아보시면서 외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최대한 아웃 - 인 - 아웃을 지키려고 노력해 봅시다.

다른 레이싱 게임이 그렇듯, 카트도 코너마다 감속관리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감속관리는 바로 이 아웃 - 인 - 아웃을 지키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아웃 - 인 - 아웃이란 '코너 진입 전 코너의 바깥쪽 -> 코너 진입 시 코너에 가까이 -> 코너 탈출 시 다시 바깥쪽'으로 지나가는 것을 의미 합니다. 즉, 최대한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코너를 지나가는 것입니다. 초보 분들은 굳이 부스터와 드리프트를 사용하며 아웃 - 인 - 아웃으로 코너를 지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그립주행(드리프트를 쓰지 않고 주행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연습은 빌리지 운하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으로 꺾어지는 코너 밖에 없고 길이 넓기 때문에 연습하시기에 수월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부스터와 드리프트없이 아웃 - 인 - 아웃으로 코너를 도는 것을 연습하다가 익숙해지시면 부스터, 드리프트를 쓰면서 코너를 도는 것을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불필요한 드리프트는 최대한 줄이십시오.

카트 선수들의 방송이나 리그 하이라이트 등을 통해 유입된 분들(요즘에는 이렇게 유입되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 일부는 선수처럼 직선 구간에서도 부스터를 모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저는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드리프트에 익숙하지 않아 벽에 박을 위험이 있을 뿐더러, 특히 초보 채널의 경우 속도가 '보통'으로 느리기 때문에 직선 구간에서 쉽게 부스터를 모으기도 힘듭니다. 저는 차라리 직선 구간은 그립 주행으로 주행하시면서 자동 게이지 충전을 이용해 부스터를 채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 작성을 위해 계정을 새로 파서 몇 판 플레이 해본 결과, 위의 사항만 잘 지키면 연습카트X로도 충분히 1등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백기사X, 흑기사X 상대로도 말이죠).

여기까지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뉴비분들도 이 글을 읽고 도움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