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카트 초보자가 보는 x엔진 기사시리즈 탑승평
2021-02-17 강추 아이콘 3
조회 404 신고 신고아이콘
저는 이제 막 카트를 시작한지 3개월 남짓한 카린이 입니다. 본 글은 지극히 개인적이 의견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1. 황금기사
카트를 처음 시작해서 부스터를 잘 못 모으는 이유로 무부만 하는 저에게는 코너링이 백기사나 흑기사에 비해서 굉장히 두꺼웠(?)습니다. 묵직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여하튼 굉장히 코너릭이 두텁고 직빨에서 잘 나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타는 카트인데 몸싸움이 좋은 백기사나, 물흐르는 듯한 코너링이 느껴지는 흑기사의 중간 정도 느낌이었습니다. 그만큼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것 같기도 했구요. 하지만 무언가에 집중이 되어있다기 보다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춘단 느낌때문인지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 때론 들기도 했습니다.

2. 흑기사
앞서 언급햇듯이 흑기사는 코너링이 굉장히 미끄럽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스펙터의 느낌이랄까...뭔가 이온과는 상반되는 듯한 그런 느낌의 코너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미끄러지는 느낌 떄문인지 부스터가 더 잘 모인다는 느낌도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3기사중에 디자인이 젤 이뻐서 걍 좋더라구요..ㅋㅋㅋ

3. 백기사
일단 몸싸움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부 운하같은 몸싸움이 잦은 트랙에서 자주 쓰는데 몸싸움에 밸런스가 굉장히 맞춰져서인지 모르겠지만 항상 코너를 돌 때 아웃쪽으로 밀려나느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남들과 같은 조건에서 같은 각으로 드리프트를 해도 감속을 더 주며 인코스를 파고들지 않으면 바깥으로 밀려나기 쉽상이었습니다. 그래도 직빨에서 밀리지 않고 잘 달리는 느낌때문인지 걍 쓸만했습니다. 그리고 포x 머스탱을 닮은 리어램프가 직빨에서 잘나가는 느낌을 주는 듯 한 느낌도..ㅋㅋㅋ


이렇게 대충 탑승평 적어봅니다. 아직 제가 뉴비라 잘 모르는 점도 많고 카트를 잘 못 느꼈을 수 도 있는데 그냥 재미로 봐주시고 혹시 조언해주시고 싶은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