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예상 가능한 V1 엔진의 새 기능
2021-02-26 강추 아이콘 3
조회 796 신고 신고아이콘

V1. 2021년 3월 4일 프로토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아직까지 어느 부분이 달라질지 정확히 예견하기 어려운 새 엔진. 트리플 부스터, 출부&순부 강화와 같은 많은 추측들이 오가고 있다. 정작, V1이 무슨 뜻을 가지는지는 알지 못했지만 말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해봤다. 엔진명이 가진 의미부터 대략적으로 알아봐야 할 것 같다고. 그런 고로, 사전에서 v 로 시작하는 영어 단어들을 대거 검색해보았다.

V 로 시작하는 단어 중에서 " 활발함, 생동감, 활력, 다양성 등 "을 표현한 단어들이 상당수 보였는데, 
이걸 생각해본다면 카트바디에 전반적으로 변칙적이면서 활동적인 가속 시스템이 더해지는 급격한 변화가 생길 것이라 예상할 수 있었다.

또한 " R시리즈가 갑작스럽게 종결된 이유도 이것과 관련있을 것 같은데, 테스트용이 아니었을까? "라고 한상현 스트리머께서 언급하셨고, 기타 유튜버나 스트리머들도 이와 비슷하게 'R시리즈의 성능'에 대해 언급하였으니, 이를 감안해 본다면 순간적으로 속도가 변하면서, 기존 주행 메타에 특별한 메타 변화를 가져다 주는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도 있다.

여기서 우리는 한 가지 더 두고봐야 할 점이 존재한다. V1 엔진이라는 특이한 엔진명, 이는 로마자로 6을 의미한다고 봐도 되는데, 카트라이더 내에서 6과 관련있는 것이라면 단언 6번째 엔진이었던 SR 엔진이 가장 유력하다. SR 시리즈가 최조의 변신 부스터 엔진이었다는 것을 다들 기억할 것이다. 그러면 SR 시리즈를 디자인에 채용했다면 뭔가 SR 시리즈의 특징에 큰 관련성이 존재하는 것 같지 않아?

좀 터무니없는 생각이긴 하지만.. V1에 들어있는 뜻이 정말 내가 언급했던 활동적이라는 키워드에 가깝고, R시리즈가 출발 부스터와 순간 부스터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용 시리즈였고, 이번 엔진이 정말로 SR 엔진의 특징을 일부 반영한 것이라면 새로운 변신 기능이 생긴다고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다.

특정 커멘트가 완료되면 일정 시간동안 차체가 두 번째 변신 상태에 들어서면서 순간 부스터 또는 부스터의 속도가 상승하는 순간 변신 부스터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본다.








물론 개소리라는 생각은 하는데.. 왠지 그런 이상한 기능이라도 생길 것 같길래 ㅋㄱㄱㅋㅋㄱㅋ
끼워맞추기라도 해본거지 모..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