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분석TIP카트라이더 유명 커뮤니티 3개 모음
2021-07-22 강추 아이콘 9
조회 1764 신고 신고아이콘
1.카트라이더 갤러리

%B7%B9%B0%ED %B5...


개설일: 2005년 2월 25일

갤주: 황인호 선수

1차 카갤은 지금같은 분위기가 아니라, 개설일처럼 카트라이더도 초창기였기 때문에, 우리가 평범히 생각하는 커뮤니티처럼 질문글고 많고, 반말과 존댓말 공존하는 커뮤니티였다. 
그러나 막장 운영, 플로터 시스템 등으로 유저가 많이 떠나가는 시기가 오게 되고, 카갤 유저들도 줄어들게 되자 점점 망갤화가 되어가게 된다.

2차 카갤은 지금 우리가 아는 "카갤의 이미지"를 서서히 만들어져가는 기간이였다.

3차 카갤은, 2018년도 카트라이더가 갑자기 떡상하게 될 때부터이다.
그러면서 카갤 유저도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카갤의 분위기는 점점 순화가 되었다.
이후 소개할 레어카페, 또 다른 카트 커뮤니티가 망해가며 카갤은 '카트라이더 커뮤니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커뮤니티가 되었고, 또 국내야구 갤러리를 제치고 실북갤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명성이 더욱 높아졌다.

그러나, 현재는 소위 말하는 "갈드컵." 즉, 선수들의 악성팬들이 타 선수를 까고, 내가 좋아하는 선수와 타 선수를 비교하는 등의 문제점이 드러난다.




2. 카트라이더 홈페이지 게시판






자유게시판은 2006년에 처음 등장하였고, 카트라이더 홈페이지 커뮤니티라 그런지 분위기가 나쁘지 않은 편이고,
카트라이더 커뮤니티 이용 유저 연령대도 제일 낮은 곳이다.

역시 카트라이더 홈페이지답게 욕설이나 '성'과 관련된 언어들은 *로 필터링 되고,
글을 관리하는 운영자가 있기 때문에 제목이나 내용과, 분위기를 흐리는 일이 있으면 (유저와 싸움, ㅇ짤 등)
운영자가 임의로 삭제를 하고, 또 심할시에는 커뮤니티 정지가 된다.

과거에는 1분에도 2개 정도의 글이 올라올정도로 인기가 많았지만, 현재는 주 자게 유저들도 많이 떠나가고 카러플 유입과 분위기를 망치는 잼민이들 때문에 거의 망한 곳이라고 볼 수 있다.

여담으로 자유게시판의 제일 첫번째 글은 
이다. 

공략게시판은 유저간에 서로 공략을 알려주기 위해 존재하는 곳이며,
가끔 참된 공략글을 쓰는 유저도 보이지만  엠블럼을 받기 위해 뻘글들을 쓰는 경우가 더 많다.


카트 홈페이지 게시판이 망해가는 이유는 우선 유저수도 많지 않을 뿐더러,
카갤처럼 쉽게 개념글. 즉, BEST를 올려주는 경우가 많이 없기 때문이다.
자유게시판은 BEST글이 올라온지 3년이나 지났고, 그나마 최근에 공략게시판에 BEST 글이 나온 날짜도 2020년도 이기 때문에 망해가는 이곳을 살리기 위해서는 운영자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3. 레어카페


회원수: 101,313명

개설일: 2009년 3월 3일


가입한 사람이 10만명을 넘을정도로 사람이 많고, 또 현재 유명 인플루언서인 사람들도 많이 글을 쓴 곳이다.

카페 규칙은 매우 엄격한 편이다. 욕설 사용 금지와 욕설을 초성으로 사용하는 것도 금지 등등.. 

레어 어택은 일정 추천 수 이상을 받은 타임어택 영상들이 올라와 있는 곳이며, 이곳에서 이중선, 이중대 같은 유명한 사람들의 타임어택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