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공략게시판

레이싱 전략과 공략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내 카트 이미지
아이템전TIP대마왕 컨트롤 극복하기
2021-08-10 강추 아이콘 13
조회 1266 신고 신고아이콘
먼저 대마왕은 어떤 아이템인지 설명한다.

좌우 방향키를 서로 반전시켜 왼쪽을 누르면 오른쪽을 누른 것과 같은 상태를 만드는 아이템이다.

상대가 천사를 발동 중일 경우 대마왕을 발동해도 피해입지 않으며 자신의 팀에게는 발동되지 않는다.

대마왕
kart diablo

사진은 나무위키에서 가져왔다.

초보자들에게 있어 워낙 악명높고 몇몇 선수들도 극복하지 못하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을 방어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곰신을 끼거나 대마왕 방어 펫을 낀다.

하지만 고양이 펫의 물파리 방어라는 혜택을 놓칠 셈인가. 언제까지 극복하지 않고 도망만 다닐 셈인가!

여러분의 소중한 악컨을 위해 팁을 방출하려 한다.






일단 언제 좌우키가 반전되는 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이것이 오늘의 핵심이며 이 외에 요소는 여러분들의 연습만이 답이라고 할 수 있다.

대마왕이 머리위에 나타나자마자 발동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타이밍을 몰라 코너에서 발동될 경우 대부분의 유저들이 벽에 박는 현상들을 목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언제 좌우키가 반전되는가?



대마왕이 발동된 직후의 모습이다.

발동시 사운드는 "띠리리링" 하는 소리가 나며 대마왕이 발동되고나서 약 0.5초정도동안 유지되는 텀이다.

이걸 나는 공백기라고 부르겠다.

보통 머리 위에 뭐가 생기고 사운드도 들리고 하니까 당황해서 발동되자마자 반대키를 누르는데 그건 틀린 방법이다.

이 사진을 보면 머리 위에 대마왕이 발동되고 있지만 아직 좌우키의 반전은 일어나지 않는다.

만약 이때 코너를 돌고있다면 지금은 정상적으로 좌우키보드를 눌러도 상관이 없다.

오른쪽으로 돌고싶으면 그냥 오른쪽키를 눌러도 된다.

그러면 언제 좌우키가 반전되느냐?




바로 지금.

캐릭터에 주위에 보라색의 오라가 생성될 때 좌우키의 반전이 일어난다. 이때를 발동기라고 부르겠다.

이를 알아차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위에서 말한대로 보라색의 오라가 생성되었을 때 반대키를 누르는 것이고

아니면 사운드를 통해 알아낼 수 있다.

대마왕을 맞았을 때 발동 사운드가 들리고 그 다음 소리로 넘어갈 때 반대키를 누르면 된다.

쉽게 말하면 발동 사운드인 "띠리리링" 이라는 소리가 끝났을 때 반대키를 잡으면 된다는 소리이다.

이때 침착함이 요구된다. 

이 사실을 알아도 대마왕이 발동되자마자 나도 모르게 반대키를 누르는 습관이 튀어나오기 때문이다.



요약을 해보자면


요정도다.




그 뒤로는 정말 반대키로만 주행해주면 끝이다.

그게 어렵다면 어쩔 수 없지만 연습을 해야.한다.

내가 알려준 것은 그저 대마왕이 발동된 직후를 극복하는 방법을 설명해준 것이고 이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한 것이다.

이것이 안된다면 대마왕이 발동되자마자 쳐박기 때문에 도전할 마음조차 생기지 않을 것을 나는 알고 있다.

L3 라이센스에 존재하는 대마왕 돌파라는 단계로 연습을 해도 되고
L1 라이센스에 존재하는 대마왕 방해라는 단계로 연습을 해도 된다.

그리고 실전에서 마치 처음 두발자전거를 탈 때처럼 대마왕 방어펫을 버리고 반복적인 연습을 해보길 바란다.

지금의 고인물들도 처음부터 잘 하지 않았다. 다 쌓아왔던 노력을 통해 극복이 가능했던 것이다.

숙달된다면 나중에는 보라색 오라건 사운드건 뭐든 간에 감으로 언제 바뀔지 아는 경지에 이르게 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