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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매칭은 싫습니다 2.
2022-07-02 강추 아이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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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카트라이더가 떡상했을 때 왜 떡상했는지 분석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 배틀 그라운드나 롤 매칭 대기시간에 잠깐, 빠르게 하기 좋은 게임이 카트라이더였다.
두번째, 카트라이더를 주력 컨텐츠로 하는 유투버, 스트리머 등 인플루언서가 늘어나서 이다."
라고 하셨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가볍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를 100% 매칭으로 바꾸면 근본이 무너진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실력에 기반에 매칭을 한다면 매칭에 2~3분, 플레이에 1분 30초 이런식으로 진행될 수 도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위와 비슷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완주 퀘스트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승리 퀘스트는 더욱 오래 걸릴 겁니다.
퀘스트 숙제가 더 어렵고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당연히 초보유저들의 고충은 커지겠지요.

매칭을 세세하게 한다면 매칭 시간이 늘어나는 문제가 생기고,
매칭을 여유있게 한다면 고수와 하수가 만나 매칭의 의미가 없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덜한 것 같지만 에전에는 그랑프리 매칭에서도 1300점 대와 1700점 대가 만나는 경우도 자주 보았습니다.
결국 방 구조나 매칭 구조나 둘 다 고수와 하수가 만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100% 매칭 구조로 가면 문제가 더 커집니다.
방이 있으면 초보들은 초보 친구와 A.I랑 하면 되지만 100% 매칭에선 불가능 합니다.
또, 방 구조에서는 팀전에서 팀 밸런스가 안맞으면 의논해서 밸런스를 맞출 수 도 있구요
(물론 안그런 경우가 더 많긴 합니다).

이제는 점점 게임이 하드코어를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주행도(맵 구조를 포함해서-어디가 길이고 어디가 막다른 길인지 알 수 없는 / 한 번 실수하거나 사고가 나면 리타이어의 가능성이 크게 올라가 버리는), 커리어도, 수집도, 요구 플레이 시간도, 요구 접속 시간도(카트라이더가 가볍긴 하지만, 환경문제로 저탄소를 지향하는 이 시기에 무의미하게 전기를 낭비하는 접속시간을 요구하는)...

쇼케이스에서도 칭찬을 해달라 하셔서 칭찬을 드리고 싶습니다.
해상도나 코팅 미리보기, 프리셋 등등 좋은 개선점도 많이 있었습니다.
참 요구사항이 많은데도 적은 인원으로 고생하시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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