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메인 네비게이션

자유게시판

라이더들의 일상을 이야기로 풀어보아요
내 카트 이미지
단군신화에 관한 줄거리
2022-09-28 강추 아이콘 1
조회 2818 신고 신고아이콘
옛날, 하느님인 환인의 아들 환웅이 인간 세상을 다스리기를 원하였다. 그러자 아버지는 아들의 뜻을 알고 인간 세상을 내려다보니 삼위태백이 '인간을 널리 이롭게 홍익인간(弘益人間)' 하기에 적합한 곳으로 여겨지므로, 아들 환웅에게 천부인 세 개를 주며 인간 세상에 내려가서 다스리게 하였다. 그러자 환웅이 풍백,우사,운사를 비롯한 삼천 명의 수하를 이끌고 태백산 정상의 신단수 아래로 내려와 그곳을 신시라고 일컬으며 다스렸다.
그는 곡식,생명,질병,형벌,선악등 360여 가지 일을 맡아 인간 세상을 다스렸다. 그 때 곰과 호랑이가 환웅에게 인간이 되게 해 달라고 간청하였다. 이들의 간청을 들은 환웅은 쑥 한 자루와 마늘 20쪽을 주면서 그것을 먹고 100일간 햇빛을 ** 않으면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곰은 시키는 대로 하여 삼칠일 만에 여자로 변하였으나, 호랑이는 참지 못하고 뛰쳐나가 사람이 되지 못하였다.
곰 여인운 혼인할 상대가 없자 신단수 아래에서 아이 갖기를 기원하였다. 그러자 환웅은 잠시 인간으로 변해 웅녀와 혼인하였다. 그 후 웅녀가 아들을 낳았는데, 그가 단군왕검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곰은 인간이되어서 아들을 낳았지만 호랑이는 결국 인간이 되지 못하고 동굴에서 빠져나왔다.
해당라이더의 글을 추천하신다면??
글쓰기 목록
댓글등록